광주비염치료한의원_구강호흡의 문제
안녕하세요? 광주비염치료한의원 김성훈한의원 김성훈박사입니다.
비염으로 인해서 구강호흡을 하게 되면 면역력이 떨어져 각종 질환에 노출이 될 수 있는데요.
얼마 전 비염으로 인해 목이 아파서 찾아온 중학교 여학생이 있었는데요.
이 여학생은 비염환자 였고 구강호흡으로 인해 목도 아프지만 입 냄새 때문에 걱정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따라서 저희 김성훈한의원에서 비염치료를 받아 코로 숨을 쉬게 되어 구강호흡을 멈추게 되어 자연스럽게 목 통증과 입 냄새가 나아져가는 환자였습니다.
비염으로 인한 구강호흡의 문제
비염 때문에 코가 부으면 저절로 입으로 숨을 쉬게 되는데요.하지만 이런 구강호흡이 면역 체계를 깨뜨려서 각종 균에 감염될 위험을 높이게 됩니다.
코는 바깥 공기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데, 차갑거나 더운 공기를 체온에 맞게 조절해 주고 건조하거나 습한 공기를 몸에 맞게 바꿔 안으로 들여 보내줍니다.게다가 점막과 코털은 공기중의 먼지, 미생물을 걸러주고 코의 안 쪽에 있는 아데노이드는 공기 중에 떠도는 인플루엔자를 퇴치합니다.
하지만 입에는 공기정화나 온도•습도 조절기능 등이 없기 때문에 입으로 숨을 쉴 경우 공기중의 각종 균과 이물질의 공격을 받아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는 것이죠.
가장 먼저 나빠지는 것은 편도와 폐인데요. 건조한 공기에 노출돼 편도가 습한 상태를 유지하지 못하고 바짝 말라 힘을 잃게 되는 것입니다. 게다가 입이 마르면서 면역물질이 함유 돼 있는 침이 감소해 입안의 방어체계가 무너지게 되는 것이죠.
그 결과 편도는 만성적인 감염을 일으켜 균의 보금자리가 되는 것입니다.게다가 폐에서 가스교환을 맡는 폐포도 건조한 공기에서는 제대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여 건조한 공기가 계속 몸 속으로 들어갈 경우에는 심하면 천식이나 간질성 폐렴이 될 위험까지 있습니다.
구강호흡이 습관이 되면 자연스럽게 코 호흡이 줄면서 코의 기능이 점점 떨어지게 됩니다.이런 현상 중 하나가 언제나 촉촉해야 하는 콧속의 콧물이 말라버리는 것입니다. 콧물을 더럽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콧물을 흘리는 것은 이물질이 배출되는 현상입니다.
하지만 코로 호흡하지 않으면 콧물도 나오지 않고, 코의 점막을 엎고 있는 분비물이 딱딱해져 염증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코에 있는 아데노이드도 외부에서 공기가 들어가지 않으면서 움직임이 약해지다 활동을 멈춰 제 기능을 다하지 못하고 미균의 온상이 됩니다.
구강으로 호흡을 해서 바깥 공기에 무방비로 노출되는 시간이 늘어날수록 그에 비례해서 몸의 면역력도 약해지게 됩니다. 코에 문제가 있던 숨을 너무 많이 쉬어야 하는 운동을 하던 몇 시간이라도 입으로 숨을 쉬게 되면 금방 병이 나는 것은 아니지만, 폐를 보호하는 방어기능이 떨어지면서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는 것이죠.
구강호흡의 또 하나의 문제는 바로 입 냄새인데요. 구강호흡으로 인해 입의 침샘이 마르게 되어 입 냄새가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처럼 구강호흡의 문제는 생각보다 심각한데요. 따라서 구강호흡의 근본적인 원인인 비염을 치료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원장님 코가 막혀서 그런지 자꾸 입으로 숨을 쉬어요 !!
저는 이제 곧 고등학교를 올라가는데 비염이 심해서 그런지 자꾸 입으로 숨을 쉬고 있어요.
입으로 숨을 쉬니 목도 아픈데 문제는 바로 입 냄새가 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만 저만 걱정이 아니예요.
또한 제가 평소에 잔병이 많은데 왜 그런 것이죠?
내년부터는 남녀합반인데 정말 걱정이예요 원장님!!
도와주세요 ㅠ
광주비염치료한의원의 김성훈원장님
안녕하세요?
현재 구강호흡이 나타나는 것은 비염 때문인데요. 코로 숨을 쉬지 못하기 때문에 입으로 숨을 쉬게 되고 따라서 편도가 붓고 목이 아픈 것입니다.
평소에 잔병치레가 많은 이유 역시 비염 때문인데요. 구강호흡으로 인해 먼지를 거르지 못해 목, 폐 등의 기능이 떨어지게 되고 면역력이 떨어져 잔병치레가 많은 것이죠.
게다가 비염으로 인해 수면 시 구강호흡을 하게 되면 숙면을 취하지 못하게 되어 평소에 항상 피곤해하고 입을 벌리고 자기 때문에 얼굴변형의 문제가 오게 되는데요. 특히 여성분들은 얼굴에 민감하니 얼른 비염치료를 받고 구강호흡을 멈추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김성훈한의원의 구강호흡의 원인 비염치료는?
김성훈한의원에서는 구강호흡의 원인인 비염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3단계에 걸친 비염치료를 실시합니다.
먼저 떨어진 코와 폐의 임파순환강화와 비염의 염증을 치료를 합니다. 2단계로는 장부와 폐 기능의 회복을 통해서 비강 점막기능의 회복을 도와주는 치료를 실시합니다.
3단계로는 비염으로 인해 떨어진 오장의 면역력을 강하게 해주어 비염의 재발을 막아주는 치료를 실시합니다.
또한 만성비염 환자들의 경우 구조적인 원인으로 인해 비염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광주비염치료한의원 김성훈한의원에서는 비염추나요법을 실시하여 턱관절, 구강구조, 두개골이 균형이 되도록 경추를 비롯한 전신 척추와 골반구조를 바르게 해주어 몸의 구조적인 균형을 이루도록 해주며 시원한 코를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평소에 구강호흡의 문제로 인해 목이 아프고, 목이 마른 것은 비염 때문에 그런 경우가 많은데요. 비염으로 인해 코로 숨쉬기 어려우시다고요? 광주비염치료한의원 김성훈한의원에서 상단과 진료를 통해 시원한 코를 되찾아 주도록 하세요!!
김성훈한방의원 080-090-1075
'숨편한 비염요법 > 구강호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잘때 구강호흡하면? (0) | 2014.02.06 |
---|---|
얼굴이 길어지는 이유 (0) | 2013.11.06 |
얼굴변형과 키성장저해의 원인-구강호흡 (0) | 2013.07.25 |
비염과 안면비대칭을 유발하는 구강호흡의 원인과 구강호흡의 치료_광주비염치료한의원 (0) | 2013.07.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