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숨편한 비염요법/구강호흡

비염과 안면비대칭을 유발하는 구강호흡의 원인과 구강호흡의 치료_광주비염치료한의원

비염과 안면비대칭을 유발하는 구강호흡의 원인과 구강호흡의 치료_광주비염치료한의원

 

[비염과 안면비대칭을 유발하는 구강호흡의 원인과 구강호흡의 치료]

광주 숨편한 세상 김성훈한의원

 

안녕하세요. 광주 숨편한 세상 김성훈한의원의 김성훈박사입니다.
비염 때문에 구강호흡하시는 분들 많으신데요.
오늘은 구강호흡의 원인과 구강호흡의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강호흡의 원인
사람은 본래 코로 숨을 쉬도록 되어 있지만 비염, 축농증으로 인하여 입으로 숨을 쉬게 되고, 이것이 만성화되면 구강호흡이 고착됩니다. 아주 어릴 때에는 비염으로 인한 코막힘이 치료되면 구강호흡도 없어지지만, 청소년기 이후에는 오랜 구강호흡으로 인해 구강구조와 비강구조가 구조적으로 바뀌어 버려 코가 뚫려도 구강호흡이 치료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염 축농증이 원인이지만 나중에는 구강구조 자체가 변형되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비염치료 과정에서 구강구조를 바르게 교정하는 치료를 같이 해야만 구강호흡이 치료됩니다.

 

 

구강호흡의 문제점
구강호흡이 오래되고, 구강구조가 변형되면 여러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아데노이드형 얼굴변형(돌출된 입, 상악 돌출, 치아나 잇몸이 드러남, 부정교합 등)
- 코골이/수면무호흡
- 만성피로, 집중력 장애, 두통
- 입냄새, 다크써클
- 성장장애
- 면역기능 저하
- 기관지, 폐기능 저하

 

 

구강호흡 치료
보통의 경우에는 비염, 축농증을 치료하여 코로 숨을 쉴 수 있게 되면 구강호흡이 없어집니다. 구강호흡이 오래되어 구강구조가 이미 변형된 경우에는 구조적인 문제를 교정해야 합니다. 김성훈한의원에는 비염추나법이라는 특수한 교정법으로 치료합니다. 비염추나요법은 비염치료율을 높일 뿐 아니라 구조적인 문제까지 치료하는 특수한 치료법입니다.
부정교합, 비중격만곡, 치아의 돌출, 아래턱이 지나치게 뒤로 밀려들어간 것 등이 교정됩니다.

 

 

구조적인 원인치료 - 비염추나요법
턱관절, 구강구조, 두개골이 균형되도록 하고, 경추를 비롯한 전신 척추와 골반구조를 바르게 하여 몸이 구조적인 균형을 이루면 뇌기능이 좋아집니다. 뇌의 기능을 향상시킴으로써 결과적으로 뇌의 핵심적인 기능인 면역기능, 호르몬기능, 신경계기능, 장부 기능 등을 좋게 하는 치료법입니다.

비염추나요법을 통해서 비염이 심한 분들에게서 쉽게 발견되는 비중격만곡, 구강호흡형 구강구조(뾰족한 입모양, 아래턱이 너무 뒤로 밀려들어간 경우, 아래턱이 너무 앞으로 나온 경우, 앞니가 돌출된 경우, 턱이 좌우로 틀어진 경우 등), 입을 벌리고 숨을 쉬는 것이 고착화 된 것, 척추측만증, 일자목 등의 구조적인 문제를 치료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