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B건강365 키 성장의 중요성
우리아이 과학적으로 7㎝더 키울 수 있다
안녕하세요.
[CMB건강365]의 사회자입니다.
우리아이가 보다 건강하고 튼튼하게 총명한 아이가 되었으면 하는 소망……
모든 부모님의 한결 같은 마음일 텐데요.
엄마의 눈에 친구들과 나란히 걸어가는 자신의 아이가 또래 아이들보다 유독 키가 작고 체격도 왜소하다면 이만 저만 속상한 일이 아닐 것입니다.
학기 중에는 어쩔 수 없지만 ‘방학만 되어라 왜소하고 키작은내아이를 제대로 키워보자’는 키키우기 프로젝트를 다짐해보지만 막상 방학이 시작되었지만 어떻게 하면 좋을지 정확한 방법을 몰라서 우왕좌왕하시는 부모님들이 계신데요.
해서 이번 시간에는 방학 동안에 실천해볼 수 있는 아이들의 건강도 지키며 미래를 생각하는 키 성장에 대해서 알아 보고자 합니다.
[우리아이 건강하고 아름다운 롱다리 만들기]의 저자 김성훈한의원 원장 김성훈박사님을 모셔서 도움말씀 들어보겠습니다.
차트1. CMB건강365 키 성장의 중요성
사회자] 요즘같이 너나 나나 키 키우기 열풍이 부는 때 우리 아이들이 키가 또래 아이들보다 작다면 부모의 입장에서 상당히 스트레스를 받을 텐데요.
이제 많은 분들이 키를 외형적인 지표라기 보다는 큰 키를 자신감 있는 생활을 하는데 꼭 필요한 필수요인이라고 생각하시는 것 같은데요. 어떻습니까?
김성훈] 예 맞습니다.
예전에는 키라고 하면은 우리의 체중처럼 몸의 외형을 재는 단순한 수치에 불과했었지요.
하지만 요즘에는 흔히들 말하는 몸짱, 키짱, 얼짱 등의 단어들이 말해주듯이 외적인 요소가 사회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상당한 플러스로 작용이 되고 또 아이들의 학교생활이나 또 취업결혼 이런데 까지도 상당한 경쟁력을 갖게 된다는 사회적인 인식이 팽배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다 보니키가 작은아이들은 자신감이 없다든지 열등감을 갖게되는 그런 경우들이 많이 보이고 있는 상황이 아닌가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