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키&성장/성장에 관심갖기

키가 크는 비법은?_풍향동한의원

키가 크는 비법은?_풍향동한의원

 

안녕하세요. 광주성장클리닉 풍향동한의원 김성훈한의원 키크기전수 키박사 김성훈박사입니다.
최근 학업을 강요당하는 아이들이 많아 짐에 따라 방학에도 학원을 다니랴 각종 스트레스에 노출돼 있습니다. 그러다 보면 성장은 뒷전으로 밀리게 되는데요. 그렇다면 우리 아이기 또래 아이들 보다 작은 이유는 무엇일까? 얼마 전 방학을 맞아 키가 크는 비법은 무엇이냐며 초등학생의 아이와 엄마가 찾아오셨는데요. 아이는 평소에 많은 스트레스와 학업으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졌으며 소화기관이 떨어져 면역력과 소화기관의 강화와 함께 성장치료를 실시하였습니다.

 

 

 

 

 

 

 

키가 크는 비법은 무엇일까?

아이들은 낮에는 뛰어 놀고 밤에는 숙면을 취해야 조골세포가 왕성하게 활동하여 성장을 잘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각종 문제로 인해서 자라지 못하면 원인을 찾아 치료를 해야 합니다.

그래서 아이들의 키가 크는 비법은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평소에 운동을 잘하고 잘 먹어야 하고 잔병치레가 없어야 합니다.

 

만성질환은 성장장애의 원인?

어려서부터 만성적인 질병이 있어 정상적으로 자라지 못하는 경우인데요. 선천적으로 몸이 허약하거나 폐 질환, 신장질환, 비타민d 결핍, 비염, 아토피, 척추질환 등의 대사 질환 등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성장판 검사를 해보면 또래아이들 보다 2세 이상 어리게 나타납니다.

또한 호르몬 분비 이상에 의해 성장장애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호르몬은 우리 몸 속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상황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정상적인 경우 몸 안에서 저절로 만들어지지만 호르몬 분비에 이상이 생기면 성장에도 악영향을 미쳐 성장을 더디게 합니다.

성장장애의 요인은 크게 유전적인 요인과 환경적인 요인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유전적인 요인으로는 인종, 가계, 성별, 염색체 이상, 선천적인 대사 이상을 들 수 있습니다. 환경적인 요인으로는 영양, 운동, 수면, 질병, 스트레스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보통 선천적으로 나토간 유전적인 요소가 키에 미치는 영향은 23%정도 이고 환경요인은 영양이 31%, 운동 20%, 환경 10%, 수면, 스트레스 등 기타요인이 16%가 되기 때문에 부모님이 키가 작아도 얼마나 노력하느냐에 따라 아이의 키가 크는 비결이 달려있습니다.

따라서 평소에 성장판을 자극할 수 있는 운동을 하는 것과 음식을 골고루 먹는 것이 중요한데요.
성장판은 우리 몸의 장골의 끝 부분에 연골로 구성돼 있고 활동적인 성장을 일으켜 사람의 키를 크게 하는 뼈의 한 부분을 말합니다. 성장판은 사춘기가 지나면 성호르몬이 분비되기 시작하며 서서히 닫히게 됩니다. 개인차는 있지만 보통 남자는 16세 여자는 약14세가 되면 완전히 닫히고 성장이 멈추게 됩니다. 따라서 성장판을 자극하여 다리 길이와 키 성장을 도와주는 조깅, 줄넘기, 점프 동작을 해주면 좋습니다. 그리고 상체와 하체를 크게 이완시켜 주는 스트레칭을 해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평소에 잘 먹이고, 각종 운동을 시켜도 크지 않는다면 아이가 뭔가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아이들은 척추질환 인 척추 측만증 등이 있어도 성장에 방해를 받을 수 있으며 알레르기 질환인 아토피나 비염으로 인해 깊은 수면을 취하지 못해 성장호르몬의 영향을 적게 받아 성장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키 성장에 꼭 필요한 성장호르몬은 사람이 자는 동안에 가장 많이 분비되게 됩니다.

성장호르몬이 가장 많이 분비되는 시기는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에 잠이 들고 난 약 2시간 후부터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소화기관의 불량으로 인해 영양분을 제대로 섭취하지 못하는 것도 원인이 되며, 소아비만 역시 2차 성징을 빨리 불러와 아이의 성장에 방해가 되게 됩니다.

 

 

 

 

 

 

원장님 제 아이가 잘 크지 못하고 음식도 제대로 섭취를 못하는데요?

제 아이는 초등학교 3학년인데요. 반에서 2번이며 키도 작아 걱정이 됩니다.

평소에 아이에게 기대를 많이 해서 각종학원을 다니게 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아이가 요즘 힘들어 하는 것 같습니다. 먹은 것도 토해 내구요.

하지만 각종 키가 크는 비법, 키 크는 비결, 키 음식 등을 시키고 있지만 아이가 잘 따라오지 못하네요.

저희 아이가 왜 못 크는 것일까요?

 

 

 

 

 

 

풍향동한의원 광주성장클리닉 김성훈원장님

안녕하세요?

현재 아이의 몸 상태를 보아하니 몸이 허한 것으로 나타나고 몸에 열이 많은 것으로 확인이 되는데요.

그리고 아이가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그리고 소화기관도 상당히 약해져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요. 현재 학원도 3개나 다닌다고 하시니 학원을 1개로 줄이며 아이가 또래 친구들과 놀면서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것이 필요하고 아이에게 휴식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아이의 성장을 위해 먼저 영양의 섭취를 위해 소화기관과 면역력을 키워주는 탕약과 더불어 성장치료를 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김성훈한의원의 성장클리닉은?

풍향동한의원 김성훈한의원에서는 설문조사와 생활습관, 신장, 체중, 스트레스, 골밀도, 모아레, 체열진단, 비만, 체 성분, 성장판, 사상체질 검사와 원장님의 면담을 통해 현재 아이 성장에 방해가 되는 원인을 찾고 그에 맞는 성장치료를 실시합니다.

김성훈한의원에서는 아이의 문제가 되는 취약한 부분을 보완해주는 성장탕을 처방하여 발육촉진 뿐 아니라 면역력강화, 뇌 혈류 개선을 통해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하도록 도와주십니다.

그리고 키 성장과 관계가 있는 성장혈, 성장판을 자극해주어 성장을 도와주는 성장 이침, 하지 성장혈 압봉침, 성장부항요법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의 발목, 무릎 관절과 성장판을 자극 해주는 거꾸리와 공기압 치료를 실시하고 있으며 성장에 방해가 되는 척추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척추 견인기, 교정치료를 통해 허리를 바로 잡아주고 있습니다.
또한 아이의 성장에 도움을 주는 체조와 운동을 지도해주며 생활습관을 교정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아이의 성장에 방해가 되는 위장장애, 알레르기질환, 비만 등 성장의 근본적인 문제를 제거해주는 치료를 해주며 우리아이의 숨은 키를 찾아주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키가 크는 비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우리 아이에게 평소 각종 키 크는 운동, 음식 등을 시켜도 크지 않는다면 무엇인가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아이의 키가 잘 크지 않는다면 치료를 받는 것이 아이의 미래를 위한 일 인데요. 풍향동한의원 김성훈한의원에서 상담과 진료를 통해 아이의 올바른 키 성장을 해주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