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키&성장/키&성장 원리

키크는법/어린이 성장치료_광주한의원

 

[키크는법/어린이 성장치료_광주한의원]

 

광주한의원 김성훈한의원

 

 

안녕하세요? 광주 김성훈한의원입니다. 오늘은 성장의 4단계에 따른 각각의 키크는 법, 성장치료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우리들은 흔히 자식을 키우는 것을 농삿일에 비유하여 자식농사라고 합니다.
아이들의 성장의 4단계는 너무나도 한해 농사와 비슷합니다.


성장의 4단계에서 첫번째 1차 성장기는 0세에서 2세사이로 새싹키우기 단계라 할 수 있습니다.
 

  

 

 

새싹은 영양분을 잘 받아들여 모판의 모가 온실에서 벗어나더라도 비바람에도 잘 견디게 면역력을 키워주는 게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 시기는 엄마, 아빠와 가족의 사랑으로 크는 시기로 평균 성장도는 출생시에 50~52cm이며 12개월 첫돌까지 25cm, 2년째 두돌까지 16.5cm 성장하며 일생에서 가장 빨리 많이 자라는 시기입니다. 너무 빨리 자라느라 아픈 증상인 변증후가 나타날 수 있고 12개월이 지나면 부모로부터 받은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기 때문에 강화가 필요합니다.

 

이 시기에 중요한 포인트는 영양흡수, 변증후관리, 면역력강화, 깊은 수면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시기에는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이 아빠나 엄마가 무릎등의 성장판과 전신에 대해 아이가 즐겁고 건강하게 클 수 있는 사랑의 스킨쉽이 필요하며 특히 키가 작은 부모님들은 미리 아이의 키를 관리해 주어야 할 시기라고 봅니다.

 


두번째 단계인 2차 성장기는 3세에서 10세 사이로 김 매주기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상 키 성장관리와 치료가 가장 필요한 시기로 모판을 벗어나 논으로 나온 모내기가 된 모처럼 성장을 방해하는 만성병과 같은 잡초를 메주고 성장의 환경이 되는 흙을 골라주어 때에 따른 적절한 양을 공급해야 할 시기입니다. 평균적으로 5cm 정도 성장하며, 불량식품과 같은 먹는 음식의 변화, 유치원이나 학교생활 등의 사회생활, 새로운 환경에 따른 신체의 변화가 많기 때문에 병이 생기기 쉽고 성장이 둔화되는 시기 입니다.

 

소화기, 호흡기, 비뇨기, 심신허약증과 아토피나 비염 등과 같은 알레르기 질환으로 키 성장을 방해하는 만성증상이 흔히 나타나는 시기이며 개인의 증상과 체질에 따라 맞춤형 키 성장 프로그램이 적용되어야 합니다.
이에 광주북구한의원 김성훈한의원에서는 성장탕과 성장침으로 진료하며 키성장추나요법으로 척추 측만증이나 오다리등과 같은 자세를 교정하고 신체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는 호르몬분비를 촉진하는 성장치료를 하게 됩니다.

 


세번째 단계인 3차 성장기는 10세에서 15세 사이로 퇴비주기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성장상태를 보기위해 한번쯤 검진이 필요한 때이고 이 시기의 포인트는 사춘기 지연조절과 호르몬조절, 체지방조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시기에 급성장기가 오면 남자는 10cm, 여자는 8cm이상 성장하며 누구나 키크는 속도가 빨라지게 되지만 개인에 따라 자라는 정도가 눈에 띄게 차이가 나는 시기입니다. 성장호르몬이 적절하게 유지될때에는 뼈 성장을 돕지만 농도가 높아지면 성호르몬의 상대적 분비과다를 초래해 성조숙증을 야기하여 오히려 성장판을 빨리 닫히게 하여 키성장을 방해할 수도 있는 시기입니다.

 

이 시기에는 성장호르몬 및 성 호르몬의 상호작용 조절, 뼈 영양성분의 공급, 사춘기 허약증과 한참 공부하는 시기로 키 성장뿐 아니라 머리를 맑고 총명하게 해주는 성장총명탕을 비롯하여, 성장침, 키크기운동, 성장체조, 키성장추나요법을 통해서 키크는 성장치료를 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네번째 단계엔 4차 성장기는 15세에서 20세로 사춘기 이후에 해당됩니다.
 

 

 

 

이 시기에는 마지막성장기로 앞으로의 성장량을 정확히 계산하여 치료해야 합니다. 이 시기의 포인트는 마지막 성장 잠재력 향상과 척추의 성장입니다. 보통 성장 종료까지 1년간 1~2cm 성장하게 되며 개인적으로 사춘기로 인한 급성장기가 아직 오지 않은 경우가 있을 수 있는 시기로 너무 빨리 키 성장을 단념해서는 안되는 시기입니다. 이때에는 공부로 인한 과로, 스트레스, 체력저하, 제사이상, 운동부족으로 그나마 남아있는 성장 잠재력도 제대로 발휘될 수 없다면 더 이상의 키크기는 어려운 때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이 시기에는 잠재된 성장력을 끌어내는 성장단을 비롯해 키성장 추나, 키크기 운동 등의 방법으로 치료하게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키 성장의 4단계에 따른 키 성장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각 시기에 따라 알맞게 치료하는 광주한의원 김성훈한의원에서 아이들의 키 성장치료 맡겨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