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키&성장/성장영향과 요인들

키 안 크는 이유

[키 안 크는 이유]

 

 

 

 

안녕하세요.광주성장한의원 김성훈한의원 키크기전수키박사 김성훈박사입니다.

많은 부모님들이 아이의 키가 크지 않아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키가 안 크는 이유를 해결하면 아이의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키 안 크는 이유와 김성훈한의원의 키 성장치료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키 안 크는 이유 - 나쁜 자세

 

최근 아이들과 청소년들에게서 척추에 문제가 생겨 병원을 찾아오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이 나쁜 자세로 장시간 스마트폰, 컴퓨터를 사용하거나 하루 종일 학교나 학원에서 앉아서 공부를 하다가 척추에 문제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장시간 나쁜 자세를 취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편한 자세로 흐트러지고 골반과 척추 등에 문제를 일으켜 아이들의 키 안 크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나쁜 자세는 성장에도 악영향을 미칠 뿐 아니라 다른 척추질환을 일으키게 되는데 척추측만증과 일자목, 턱관절 장애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척추측만증은 공부를 한창 시작하는 중학생 시기를 전후로 발생빈도가 높고, 일자목은 고정자세로 오랫동안 컴퓨터나 모니터를 보는 학생들과 직장인들에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게다가 척추질환은 발병하게 되어도 뚜렷한 통증이 거의 없기 때문에 초기발견이 어려워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치료시기가 늦어질 수록 키 안 크는 이유는 물론 허리의 통증이 심해지고 디스크 등 여러 가지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부모님들의 세심한 관심과 올바른 자세습관으로 척추질환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키 안 크는 이유 - 소아비만

 

최근 밖에서 뛰어 노는 아이가 줄어들어 칼로리소모량은 줄어드는 반면 고지방, 고칼로리, 불규칙한 식사, 잦은 외식 등으로 칼로리 섭취가 증가하고 있어 소아비만이 점차 많아지고 있습니다.

 

 

 

 

 

 

 

 

성인기에 비만이 시작된 경우에는 지방 세포의 크기가 커지는 비대 형 비만인 반면에 소아기에 비만이 시작되는 경우에는 지방 세포 자체의 수가 많아지는 증식 형 비만으로 성인기까지 지속될 시 체중 감량이 쉽지 않고 감량을 해도 체중이 다시 증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게다가 성인 비만에 비해 소아 비만이 합병증도 더 중합니다. 관상동맥 질환, 뇌혈관 질환, 고지혈증 같은 동맥경화로 인한 질환 및 고혈압, 당뇨병 등 성인병의 발생이 이른 나이에 나타날 뿐만 아니라 성조숙증으로 인해 성장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키 안 크는 이유 2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 밖에도 키 안 크는 이유는 나쁜 자세, 비만 뿐만 아니라 비염 때문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저희 김성훈한의원에서는 아이의 키 안 크는 이유를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아이의 체질에 맞춘 치료를 실시 하고 있습니다.

 

김성훈한의원에서는 키를 크게 할 수 있도록 한방생약재와 각자 개인의 취약한 부분을 보완해 주는 성장탕에서부터 성장 침, 성장체조, 교정치료, 비만치료, 비염치료 등을 실시 하고 있습니다.

 

 

 

 

 

 

 

 

 

아이가 키가 크지 않아 걱정이시라고요?

전남성장한의원 김성훈한의원에서 아이의 키를 찾아드리겠습니다~